강원도 평창 여름 휴양지 추천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나요? 요즘 날씨가 굉장히 무더워지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휴가철을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국내 여름 휴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강원도 평창입니다. 평창은 자연 경관이 아주 아름다운 곳으로 태백산맥 중앙에 위치해 있고 산에서 휴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평창으로 떠나보시는 게 어떨까요?

 

육백마지기

평창 미탄면에 위치한 청옥산 육백마지기입니다 육백마지기는 강원도 별구경 명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최근에는 별구경을 하기 위해 차박을 많이들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차를 세워두고 경치를 감상하며 힐링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안전과 자연보호를 위해 취사는 금지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육백마지기는 야경뿐만 아니라 넓은 초원에 피어나는 샤스타데이지 꽃밭이 아주 매력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계란프라이 꽃으로도 불리는 샤스타데이지는 화려함은 없지만 넓은 초원 전체에 가득히 피어서 장관을 만들어 냅니다.

 

발왕산 스카이워크

용평리조트 정상에 위치한 발왕산 스카이워크입니다. 발왕산은 해발 1458m의 높은 산으로 국내에서는 12번째로 높다고 합니다. 높은 산이지만 케이블카가 있으니 쉽게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고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산 풍경을 감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케이블카는 7.4km으로 국내 최장 길이이며 시간은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아름다운 풍경을 천천히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대관령 양떼 목장

평창 하면 떠올리는 곳 바로 대관령인데요 한국의 알프스라고도 표현하는 대관령에 위치한 양떼목장입니다. 아름다운 대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은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관령에는 다양한 목장들이 운영되고 있고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효석 문화예술촌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이효석 선생의 고향이자 배경이 된 곳으로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이효석 문화예술촌입니다. 이효석 문학관과 효석 달빛 언덕으로 나누어져 있고 이효석 문학관은 그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효석 달빛 언덕은 이효석 선생의 생가와 근데 문학 체험관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고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대산 전나무 숲길

숲캉스를 즐길 수 있는 오대산 전나무 숲길! 숲캉스는 숲속에서 즐기는 바캉스라는 뜻입니다. 전나무 숲길은 총 1.9km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편안하게 걸으면서 깨끗한 공기도 마시고 자연에서 들리는 소리도 듣고 아름다운 풍경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숲길을 걷다 보면 월정사를 만나 보실 수 있는데요 월정사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사찰로 많은 문화재가 있습니다. 평화롭고 고요한 사찰의 기운과 오래된 역사가 주는 웅장함을 느낄 수 있으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에서 소중한 추억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