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언제어디서든 핸드폰으로 팩스 보내기

은행계좌도 비대면으로 만들고 있는 지금, 우리는 여전히 팩스를 보내야하는 시대에 살고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팩스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한다.

핸드폰으로 팩스를 보내는 방법엔 수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필자가 써본 어플중에 가장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했던 ‘모바일팩스’ 어플을 기준으로 설명하려고 한다.

1. ‘모바일팩스’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플레이스토어 팩스 어플사진

안드로이드 및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를 검색하고 위 이미지의 빨간박스와 같이 생긴 ‘모바일 팩스’ 어플을 다운로드 설치한다.
‘모바일팩스’는 팩스 건당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MMS 요금제에 따라 발신 비용이 발생하는 점 참고하자.
MMS요금제는 통신사(KT, SKT, LG)별로 110원~220원까지 상이하다.

아래 구글 플레이스토어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팩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모바일팩스 다운로드 버튼

 

2. 회원가입

 

모바일팩스 회원가입 방법
모바일 팩스 회원가입 순서

 

모바일팩스의 설치가 끝나고 실행하게되면 첫 번째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서 이용약관 동의 후 본인이 사용하게 될 팩스번호를 선택하고
핸드폰 인증을 완료하고 나면 이제 모바일 팩스를 사용할 준비가 끝났다.

 

3. 팩스를 보낼 문서 선택

모바일팩스 인터페이스

모바일팩스 회원가입까지 완료하고 나면 위 사진의 인터페이스가 보이게 된다.

1. 팩스 받는 사람의 팩스번호를 적는 곳
2. 보내는 문서의 형태를 선택하는 곳
3. 보낼 사진 혹은 문서를 선택, 첨부하는 버튼
4. 발송 전 상대방이 받아보는 문서의 이미지 미리보기 버튼
5. 팩스 발송 버튼

사진/문서 첨부버튼을 눌러 전송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상대방 팩스번호를 입력하고나면 이제 팩스 발송을 누르기만 하면 팩스를 보낼 수 있다.

4. 발송내역 확인

모바일팩스 발송내역

발송을 완료했다면 하단에 발송내역을 누르고나면 팩스가 발송 중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정상적인 팩스번호라면 상태가 ‘발송완료’로 변하게 되며 팩스번호가 잘못되었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발송보류’로 변하게 되니
팩스를 발송하고 난 뒤엔 꼭 발송내역을 확인하도록 하자

그리고 모바일팩스를 사용하는데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 한 가지는 팩스 발송할 땐 꼭 wifi를 끄고 셀룰러 데이터를 활성화 한 상태에서만 보내진다는 점 참고하자.

 

4. 팩스수신

모바일팩스 내 번호 확인

팩스를 수신하기 위해선 하단에 더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내 모바일 팩스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 번호로 팩스를 수신 받으면 수신내역에서 팩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신에는 WIFI 환경에선 무료로 가능하고 셀룰러 데이터라도 약간의 데이터만 소비될 뿐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처럼 굉장히 간단하게 핸드폰을 활용해서 모바일팩스를 보낼 수 있다.
팩스를 보내기 위해 혹은 팩스를 받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어렵게 부탁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제 간단한 팩스 업무는 위 글을 따라해보도록 하자.